청렴교육

글읽기

제목
[일반] 웃음꽃 피는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
이름
김광수
작성일
2016-09-09


중산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난히도 무더웠던 한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오곡이 무르익어가는 풍성한 가을을 맞이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따뜻한 이야기와 미소를 건네는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경기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청렴 경기교육 실현에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공직자와 공공기관의 신뢰와 품격은 바로 청렴입니다!

오는 928,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됩니다.교육 혁신에 대한 우리 사회의 기대와 요구, 그리고 투명 사회를 위해 교육이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하는 국민의 열망은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공직자의 청렴은 공직윤리 차원을 넘어 국가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으며, 공직자와 공공기관의 신뢰와 품격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청렴이라는 덕목입니다.

우리 모두,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실천으로 이어져 우리 사회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신뢰와 정직, 부정부패 없는 경기교육을 위해 교육감으로서 해야 할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경기교육이 앞장서 수준 높은 윤리의식을 회복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방문하기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이 부담 없이 자녀 교육에 대해 학부모와 상담할 수 있도록 신뢰만 가지고 빈손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은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꿈꾸는 미래가 더욱 밝아질 수 있도록 함께 꿈을 만들어 갑시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마음은 벌써 고향으로 다가갑니다. 온가족과 함께 넉넉한 웃음과 푸근한 정을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2016 불법찬조금 근절대책 추진계획
/ 김광수
<불법찬조금의 유형> *학교운영위원의 심의, 의결과 관계없이 출연자(학부모, 일반인)의 자율적 의사에 반하여 금품을 갹출 및 모금하는 행위 -학부모별 일정액 할당, 기부최저액 설정, 납부서 일괄 배부, 개별 또는 전화를 통한 강요 등 *조성 금품을 학교 발전기금 회계에 편입하지 않는 행위 *조성 금품을..
이전글
2015 반부패 청렴교육 계획
/ 정수금
2015 반부패 청렴교육 계획입니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